“젊음과 패기를 기다립니다”…제6회 코스닥ㆍ코넥스 상장기업 취업박람회
41 2015-10-15
기사원문보기 :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50706000291

[헤럴드경제=이한빛 기자] ‘최첨단 바이오ㆍ제약 기술주’에 힘입어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코스닥 시장과 미래 성장성이 돋보이는 중소기업 특화시장인 코넥스 시장이 채용 박람회를 열고 취업준비생을 맞는다.

헤럴드경제는 한국거래소, 코스닥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11월 24일과 25일 이틀간 삼성동 코엑스 B2홀에서 ‘2015년 제6회 코스닥ㆍ코넥스 상장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2010년 이후 6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국내 유일의 코스닥ㆍ코넥스 상장기업 취업박람회를 넘어 국내 대표적인 취업박람회로 자리잡았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일자리 창출, 코스닥·코넥스가 답이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코스닥 대표기업 뿐만 아니라 창업 초기 벤처ㆍ중소기업을 위한 코넥스 시장 대표기업도 참가해 청년실업 해소에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4년 11월 3~4일 이틀간 열렸던 ‘제 5회 코스닥ㆍ코넥스 상장기업 취업박람회’에는 1만2000여명의 취업희망자가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원익IPS, 고영테크놀로지, 솔브레인 등 코스닥 대표기업과 아이티센, 에이비온, 에프엔가이드 등 코넥스 시장을 대표하는 기업 등 80여사가 참여해 채용열기도 뜨거웠다. 특히, 코넥스 상장기업의 경우 별도 채용부스를 마련해 인재 채용과 코넥스 시장 홍보를 동시에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구직자에게는 참가업체별 현장면접과 채용 외에 ▷이력서ㆍ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컨설팅 ▷구직자를 위한 화장법과 코디법을 알려주는 면접 이미지 컨설팅 ▷이력서용 무료사진 촬영, 인화서비스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및 구직자는 취업박람회 홈페이지 (www.kosdaqjobfair.co.kr)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기업에 대해서는 기업별 부스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현장면접의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7월 6일부터 9월 30일까지며, 조기신청 30개사에는 부스 선정 우선권과 채용공고 우선 홍보 등의 혜택도 있다.


/vicky@heraldcorp.com